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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동향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원] 공영홈쇼핑 공익 기능 강화를 위한 약속

공영홈쇼핑, TV홈쇼핑 개국 3주년을 맞아 국내산 제품 판매, 수수료 인하 등으로 공익 기능을 높입니다.

공영홈쇼핑, TV홈쇼핑 개국 3주년을 맞아
국내산 제품 판매, 수수료 인하 등으로 공익 기능을 높입니다.

 

아임쇼핑이라고도 하는 공영홈쇼핑
다들 한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과 농어민 판로를 지원하고자 
2015년 7월에 TV 홈쇼핑으로 출범했습니다.

 

그리고 2018년 개국 3년을 맞이한 공영홈쇼핑은 
지난 3년의 운영 성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소상공인과 농어민의 판로확대와 함께 
소비자 신뢰확보에 적극 나서고자 합니다.

 

공영홈쇼핑의 약속, 카드뉴스로 확인해보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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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국 3주년 공영홈쇼핑,
공공을 위한 홈쇼핑으로 거듭나다

중소기업과 농어민의 판로를 위해 만들어진 공영홈쇼핑은 
수익보다는 공공성을 우선하는 TV홈쇼핑입니다.

개국 3주년을 맞아 국내산 제품 판매, 대한민국 최저가 수수료로 
판매수익이 중소기업ㆍ소상공인, 농어민에게 더 많이 돌아갈 수 있도록 
공익 기능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약속 하나,
국내산 제품만을 취급하겠습니다

기존에 판매하던 OEM 제품은 금년말까지 재고를 해소해 경영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기존 해외 OEM 협력기업이 국내 생산제품을 판매할 경우 
결제대금 선지급, 수수료 우대 등도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약속 둘,
첫걸음 기업과 기술혁신 기업에 판로 기회를 넓히겠습니다

창의혁신제품의 판매방송시간 비중과 첫걸음기업의 입점비중을 높이고, 
성장성이 있는 우수 제품의 생산, 기술, 유통을 일관지원하여 ‘중소기업 명품’으로 만들겠습니다.

* 창의혁신제품 방송시간 ‘17. 21.9% → ’18. 27%, 첫걸음기업 입점비중 ‘17. 39% → ’18. 50%
* 연 판매액 20억원이상 히트상품(수) : (’16) 33 → (’17) 40

약속 셋,
평균 수수료율을 최저수준인 20%로 대폭 낮췄습니다

종전 23%였던 평균 수수료율을 최저수준인 20%로 대폭 낮추어 
보다 낮은 가격으로 판매가 가능하거나 판매수익이 중소기업ㆍ소상공인, 
농어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6개 일반 홈쇼핑사 평균 33.4% 대비 약 13%p 낮은 수준

약속 넷,
소상공인, 지역기업 등에게 판매ㆍ홍보기회를 제공합니다

권역별 상품개발자(MD) 전담제를 실시하여 지역상품 편성비중을 확대하고, 
10인 미만 소상공인 특별 판매홍보전, 위기관리지역 특별판매전 등을 개최하겠습니다.

약속 다섯,
불합리한 유통관행 개선에 앞장서겠습니다

벤더 거래시 납품대금 수령인을 생산기업으로 개선하고, 
벤더 없는 직거래 비중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17. 41% → ‘18. 50%)

벤더수수료 및 서비스 범위를 홈페이지에 공개(‘18.하)하고, ’불공정신고센터‘의 역할도 강화한다.

약속 여섯,
공영홈쇼핑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판매수수료 인하에 따른 공영홈쇼핑 수익성 악화를 대비해 ’영업 경쟁력 제고방안(’18.7)‘을 시행하고, 
우수상품 소싱 강화, 모바일 판매비중 확대 등을 통해 ’22년 취급 매출 1조원 목표를 실현하겠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공영홈쇼핑의 제2도약 선언에서 담고 있는 
중소기업, 소상공인과 농어민을 위한 조치와 홈쇼핑 거래 투명화 조치들이 
차질없이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해 나가겠습니다.

 

※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블로그(☞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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