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신정보뉴스/동향

뉴스/동향 링크 재도전 기업, R&D로 재기의 날개를 달다.

재창업기업 아이디어신제품 개발사업(R&D)지원

"재도전 기업, R&D로 재기의 날개를 달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양봉환)은 기술력이 우수한 재창업 기업을 선정하여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15년 재창업기업 R&D개발사업」을 시행한다

동 사업은 사업실패에 따른 신용상의 문제로 각종 기술개발지원사업에서 배제되어, 재기를 위한 신기술 제품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창업 기업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과제당 지원금액은 최대 1.5억원(정부지원금 총 사업비의 90%이내), 개발기간은 1년 이내로써, 자금력이 부족한 재창업 기업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으로, 주관기관은 사업실패 이후 신기술 제품개발을 준비하는 재창업 중소기업(7년 이하) 또는 지원결정 이후, 1개월 이내 법인 설립이 가능한 예비창업자 등의 조건을 충족하는 기업이며, 공동개발기관은 재창업기업의 우수 아이디어 기술의 공동연구를 통해 시제품 개발 지원이 가능한 중소기업이다. 그간의 사업 지원성과를 분석한 결과, '13년 33개 업체, '14년 20개 업체 등에 48억원을 지원함으로써, 재기기업의 경험과 노하우 등 사회적 자산의 사장을 최소화하고, 이를 우수 신제품개발에 접목하여 성공사례가 나타나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금년부터는 우수기술이나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재창업기업의 사업계획서 작성 및 기술기획의 능력 부족으로, 정부 R&D사업에 접근이 힘든 재창업 기업의 특성을 반영하여,  전문기관의 멘토를 지원함으로써,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재창업 기업의 R&D사업 지원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금년도 중소기업 재창업기업 R&D개발사업은 4월2일부터 5월7일까지 중소기업청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고, 선정평가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지원대상을 확정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청 및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

소통그룹 랭킹 더보기 >

Plus 인기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