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신정보

최신정보

  • 손 끝에서 만나는 세계 제약·바이오·건강기능 산업 전시회 (CPHI Korea 2022) 이미지
    손 끝에서 만나는 세계 제약·바이오·건강기능 산업 전시회 (CPHI Korea 2022)

    행사포럼 2022.07.12

    손 끝에서 만나는 세계 제약·바이오·건강기능 산업 전시회 (CPHI Korea 2022) CPHI Korea는 온/오프라인 동시개최로 물리적 제약을 넘어 전 세계 제약·바이오·건강기능 산업 전문가들과 만납니다. 동 행사는 매해 코엑스에서 개최되고 있는 제약/바이오/건강기능산업 관련 전문 전시회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업체의 참가 및 방문 비중이 높은 국제 전시회입니다. CPHI는 크게 5개의 존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제약산업 관련 존인 CPHI, 제약설비 존인 P-MEC, 바이오존 bioLIVE, 수탁서비스관련 존인 ICSE, 건강기능산업 관련 존인 Hi Korea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9월 28일(수)-30일(금) 코엑스에서 대면으로 한번, 9월 28일(수)- 10월 7일(금) 10일간 온라인에서 다시 한번 네트워크 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관련 산업 비즈니스에 활기를 불어넣을 CPHI Korea를 9월 코엑스와 온라인에서 함께 만나보세요! » 전시회 개요 « 행사명: 2022 세계 제약 · 바이오 · 건강기능 산업 전시회 (CPHI Korea) 일자: 오프라인 2022-09-28(수) ~ 2022-09-30(금)                       온라인  2022-09-28(수) ~ 2022-10-07(금) 개최장소: 코엑스 (COEX) A홀 전시품목: 원료 및 완제의약품 (CPhI), 건강기능성 원료 및 제품 (Hi),          수탁서비스 및 아웃소싱 (ICSE), 제약설비ㆍ실험실 장비ㆍ패키징 (P-MEC),           바이오의약품(bioLIVE) 동시개최: Hi Korea (세계 건강기능성 원료 및 제품 전시회) 홈페이지: www.cphikorea.co.kr, www.hi-korea.net   

    조회수 (1624)

    좋아요 (0)

    스크랩 (0)

  • 2022년 출연(연) 융합연구 성과 기술파트너링 지원 이미지
    2022년 출연(연) 융합연구 성과 기술파트너링 지원

    뉴스/동향 2022.10.18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소관 25개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융합연구성과에 대한 기업 파트너링 지원을 통해 기술이전과 창업 등 기술사업화를 지원합니다.

    조회수 (1517)

    좋아요 (0)

    스크랩 (0)

한국산학연협회, 2018년도 공공기관 지정  이미지
한국산학연협회, 2018년도 공공기관 지정

뉴스/동향 2018.01.31

    2018년도 공공기관 지정 공지 우리 협회는 1월31일 기획재정부 공공기관운영위원회의 심의, 의결에 따라 2018년도 공공기관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에 우리 협회는 성실하고 투명한 경영과 국민들에게 더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 (5914)

좋아요 (0)

스크랩 (0)

중소기업 회생절차 지원 ‘전국망’ 확대 이미지
중소기업 회생절차 지원 ‘전국망’ 확대

뉴스/동향 2016.10.18

  연 매출액 500억 원대 제조업체였던 A사는 원자재 가격 불안정으로 사업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법원에서 회생계획 인가결정을 받고 부도위기에서 벗어나 재도약을 기대하고 있다. 이처럼 기업이 어려울 때 회생절차에 조기 진입하여 전문가의 조력을 받아 위기를 극복하는 것이 중요하나, 그간 비용부담이 크고, 회생절차 관련 지식과 정보가 부족하여 적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았다. 이처럼 한계기업의 증가*로 법원 회생절차 기업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은 중소기업 회생절차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10월 17일(월) 대전지방법원(법원장 안철상)과 ‘중소기업 회생컨설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 한계기업비중: ‘09년 12.8%(2,698개) → ’15년 14.7%(3,278개)(한국은행) ** 법인회생신청건수: (’10년) 627건 → (‘15년) 925건(법원사법통계) 이번 협약을 통해서 중소기업청은 대전·충남지역 중소기업에게 회생절차 지원을 할 수 있는 협업기반을 구축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 전국 협업법원도 기존의 6곳에서 7곳으로 확대되었다. 양기관의 협약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중기청은 회생가능기업을 발굴하여 전문가를 통해 회생계획안 작성 및 협상지원 자문과 회생컨설팅 자문 소요비용 등을 지원하며, 대전지법은 중기청 지원사업을 거쳐 회생 신청된 기업에게 조사위원 조사보고서 제출 면제 및 예납금 환급 등을 지원하게 된다. (신청절차) 기업이 회생컨설팅 지원을 받으려면 ① 회생절차 신청 이전에 중소기업진흥공단에 진로제시컨설팅을 신청한 뒤 회생절차지원 판정을 받으면 되고, ② 이미 협업법원에 회생절차 개시신청을 한 경우에도 주관기관인 중소기업진흥공단에 컨설팅을 신청하면 된다. 공단은 신청기업에 대해 타당성 평가를 거쳐 회생계획안 인가까지 전문가 자문 및 회생계획안 작성 등을 지원하며, 기업은 컨설팅 비용 중 업체당 최대 3천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효과)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해 회생컨설팅사업 수혜지역이 확대됨에 따라 위기기업의 회생절차 수행 부담이 크게 경감되어 기업의 재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중소기업청은 밝혔다. 참고로, 중소기업 회생컨설팅 사업은 수시로 신청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 재도전종합지원센터(www.rechallenge.or.kr)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조회수 (1866)

좋아요 (0)

스크랩 (0)

2015년도 하반기 산학연협력 코디네이터 보수교육 모집공고 이미지
2015년도 하반기 산학연협력 코디네이터 보수교육 모집공고

행사포럼 2015.08.20

01.과정소개 ※ 본 교육은 "자격취득자 대상 자격갱신 교육"입니다. 산학연협력 코디네이터 자격을 준비중이신 분들도 지식함양을 위해 수강은 가능하나, 자격시험 과목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는 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교육목적  - 자격취득준비과정 교육에서 습득한 지식과 능력의 유지 및 코디네이터 실무능력 강화- 산학연협력 코디네이터의 적극적, 진취적 사고의 고취 및 타 기관 코디네이터들과의 네트워크 강화 2) 교육장소 - 한화리조트 해운대 티볼리( http://www.hanwharesort.co.kr)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마린시티 3로 52(우동 1410-3) / ☎ 051-749-5550) 3) 유의사항- 교육 참가 신청 시, 숙박 및 식사유무에 반드시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재하지 않은 교육생은 자동 "미 사용" 으로 처리됩니다.  * 사용 여부 미 기재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비 숙박자, 비 식사자 교육비 동일 - 본 리조트는 4인 1실로 구성됨에 따라 동반숙박 희망자가 있을경우, 신청서 항목에 이름을 기재하여 주시고, 동반숙박 희망자가 1인을 초과하실 경우, 신청서의 [기타]항목을 이용하시어 최대 3인까지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협회 홈페이지( http://auri.or.kr)에서 일반회원으로 로그인하여 온라인 신청 후, 교육비 납부까지 완료되어야 교육접수가 완료 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비 납부 완료 순으로 접수처리하여 선착순 모집, 마감   (단, 교육비 선 입금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분은 선착순 모집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교육 신청 정규마감 이후 교육 취소에 따른 교육비 환불은 불가하오니 이 점 꼭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육비 미 입금자의 경우 신청마감 이후에도 취소가능)  - 교육 참석 시, 기 취득하신 산학연협력 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지참하시어 교육 시작 전 협회 직원에게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하신 자격증은 자격갱신 및 자격갱신에 따른 유효기간 도장을 날인하여 2일차 교육 종료 전에 돌려드립니다.    02.학습목차 04.수강료 150,000원 무통장 입금 시 계좌번호 : 농협 301-0110-4553-11 (예금주 : (사)한국산학연협회)

조회수 (4141)

좋아요 (1)

스크랩 (0)

지역산업에 창의성과 융합성을 접목한다 이미지
지역산업에 창의성과 융합성을 접목한다

뉴스/동향 2015.08.20

전국 17개 지역에 설립한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산업의 창조경제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는 창조경제를 통한 지역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229억 원 규모로 기업의 창의융합 연구개발사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창의융합 연구개발(이하 R&D)사업은 기존의 시‧도별 대표산업에 창의적 아이디어와 관련 기술과의 융합을 접목한 연구개발과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처음으로 추진되는 올해에는 131개 과제가 선정되었다.창의융합 R&D사업은 기존 지역산업 R&D지원사업의 경쟁률 대비 두 배가 넘는 지역기업의 활발한 참여 속에서 주관기관 선정을 완료해 8월부터 본격 사업시행에 들어간다. [창의융합 R&D 선정과제 사례] - 스마트폰 앱으로 제어 가능한 환경 소음 감소과 청력보상 기능을 가진 무선 통신머리띠(이하 헤드셋) 개발 (대구, (주)오큐브): 최근 많이 사용되는 블루투스 헤드셋에 청각보호장치의 기능을 합친 융합제품으로서 난청방지 및 사고방지 등 효과 기대 -스마트 윈도우 제어를 위한 조정(콘트롤러) 시스템 개발(강원, (주)베스트룸): 외부에서 유입되는 태양광 투과율을 조절할 수 있는 창문 필름 개발 및 제어 시스템 개발 -블루투스 기반의 실내 위치 측정기술을 활용한 선박 탑승객 안전관리 플랫폼 개발(부산, (주)엑스아이커뮤니케이션즈): 국민 대다수가 보유한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하여 선박 탑승객의 승선에서 하선까지 위치 파악, 위험상황 전파 등 탑승객 안전관리 플랫폼 개발창의융합 R&D사업은 올해 초부터 기획, 과제 선정과 추진단계까지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도하는 지역산업 지원기관 협의체를 통해 추진한 사업이다. 그동안 수도권, 세종을 제외한 전국 13개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내 테크노파크와 지역산업평가단 등과 협의체를 구성하여 창의융합 R&D사업을 공고하고, 접수한 기획제안서 중 창의성이 우수한 과제를 선별해 선정하였다. 한편, 비(非)연구개발(R&D)지원사업으로 지역기업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사업화할 수 있도록 상시적으로 지원하는 ‘사업화 신속지원(Fast-track)'사업에서도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원대상 발굴, 지원여부와 지원방법 결정 등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사업화 신속지원(Fast-track)사업 :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사업화 지원과제(시제품 제작, 마케팅, 기술지원 등)를 상시적으로 발굴하고, 과제별 지원기관들(컨설팅 기업, 디자인센터, 지방중기청 등)과 연계하여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거점기관, 과제 수행기관 등과 9월 초까지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조속한 성과창출을 위해 지역별 창조경제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로 했다. 김선일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장(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역기업의 혁신거점기관인 창조경제혁신센터가 기존의 지역기업 지원기관 들과 밀접히 협력하여 창의적 연구개발과제를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창조경제를 통해 지역산업을 발전시키는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앞으로도 창의융합 R&D사업 및 사업화 신속지원사업 등 창조경제혁신센터와의 연계를 통한 지역산업 지원사업을 확대함으로써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지역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전주기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회수 (4246)

좋아요 (0)

스크랩 (0)

「R&D 기획역량강화 교육 기본과정」 교육생 모집 안내 이미지
「R&D 기획역량강화 교육 기본과정」 교육생 모집 안내

행사포럼 2015.08.18

01.행사개요 한국산업개발연구원에서는 국내 중소기업의 R&D 기획역량의 강화와 제고를 위하여 2015년도 ‘R&D 기획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오는 8월 27일(목) 인천대학교에서 개최하는 「R&D 기획역량강화 교육 기본과정」교육생을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 3차(인천) 기본과정 ] 교육목적중소기업 R&D기획 실무자의 기획단계 전반에 대한 개념 정의 교육방식 오프라인 교육 교육일정2015년 8월 27일(목), 1일간 신청자격중소기업 재직자 및 중소기업 관련 협회· 단체 지원조건교육생 전원 무료 교육 지원 ★* 교육비 및 교재비 등 교육생 부담비용 없음 02.세부일정 행사일시2015년 8월 27일(목), 09:00 ~ 18:00 행사장소인천대학교 미추홀캠퍼스 A동 5층 강의실 기      타교재/간식/중식 무료 제공, 재직증명서 지참 후 교육현장 신청 가능 03.문의처 담당자 전화 및 이메일 ☎ 한국산업개발연구원 조주영 대리(02-2023-9766)

조회수 (3603)

좋아요 (0)

스크랩 (0)

소통그룹 랭킹 더보기 >

Plus 인기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