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신정보뉴스/동향

뉴스/동향 2018년 제1회 음악과 함께하는 산학연 버스킹 개최

2018년 제1회 음악과 함께하는 산학연 버스킹 개최

 

2018년 제1회 음악과 함께하는 산학연 버스킹 개최 

 


2018년 제1회 음악과 함께하는 산학연 버스킹 개최


 

한국산학연협회(AURI)는 지난 26일 대전 유성 라온컨벤션 호텔에서 '1회 음악과 함께하는 산학연 버스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전지역 중소기업의 산학연협력을 촉진시키고 산학연 이해관계자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대전 유성구 이상민 국회의원, 박홍석 한국산학연협회장, 신천철 안전성평가연구소 부소장, 차동진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장 등 초청인사와 중소기업 및 대학·연구기관 관련자 약 150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음악과 함께 하는 산학연 버스킹이라는 특색있는 제호에 걸맞게 유성구 합창단의 축하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으며,

클래식 음악이 잔잔하게 울려퍼지는 가운데 협회 양정모 본부장의 4차 산업혁명 특강에 이어 기업, 대학, 연구기관을 대표하는 버스커 3인방의 버스킹이 이어졌다.



기업을 대표하는 버스커로 나선 ㈜모비다임의 황재용 대표는 중소기업이 정부과제를 수주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내용에 대한 노하우를 전격 공개하였으며

배재대학교 정회경 교수는 100건이 넘는 정부과제 수행경험을 바탕으로 산학연협력으로 이룬 중소기업의 성장스토리를 설득력 있게 설명하였다.

마지막으로 안전성평가연구소 김인숙 팀장은 연구기관과 중소기업의 상생과 협력방안에 대해 진솔하고 생생한 경험담을 발표하여 청중의 큰 호응을 받았다.



올해 처음으로 추진된 산학연 버스킹 행사는 기업-대학-연구기관 간 산학연협력의 가능성과 가치를 확인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되도록 매년 2차례에 걸쳐 전국적으로 추진 될 예정이다.

 

첨부문서(1)

댓글

소통그룹 랭킹 더보기 >

Plus 인기 정보